티스토리 뷰
항공권 예약 정보를 소개해 드립니다. 비행기를 예약하실 때 일반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저만의 할인정보를 공개하니,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안 보면 손해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립니다.
1. 항공권 예약 일반적인 방법
항공권 예약 일반적인 방법은 많은 종류가 있지만, ① 대한항공, 진에어 등 항공사 홈페이지와 ② 스카이스캐너 같은 검색 사이트일 것입니다. 검색이 귀찮으신 분들은 여행사나 홈쇼핑 등을 통해 구매하시지만, 대부분의 경우 직접 예약하는 것보다 가격이 비쌀 수밖에 없습니다.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자녀분들에게 부탁을 하시는 등의 방법을 통해 검색을 하시는 경우가 많은 것입니다.
그럼 먼저 항공권 예약 일반적 방법 중 첫 번째인 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특정 노선을 검색해 보겠습니다. 항공사는 진에어를 선택했습니다. 여행지 구간은 부산에서 후쿠오카를 왕복하는 기준으로 출발일은 3월 8일(수) 일, 도착일은 3월 11일(토)로 설정했습니다. 그 결과 아래와 같이 247,800원이 나왔습니다. 항공사 홈페이지 링크를 같이 첨부해 드리오니 한번 직접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우리나라 대다수의 국민 여러분께서는 항공사를 통한 항공권 예약보다 두 번째로 말씀드린 가격비교 사이트를 많이 이용할 것입니다. 동일한 조건으로 스카이 스캐너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검색해 봤습니다. 아래와 같이 진에어에서 예약한 금액보다 약 25%나 저렴한 186,208원이 나왔습니다.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스카이스캐너에서 구매하는 게 저렴한 것이 맞습니다. 저 역시 다음의 방법을 알기 전까지는 이 정도까지만 검색을 하고 항공권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2. 항공권 예약 할인 정보(안 보면 손해)
자, 지금부터 저만의 항공권 예약 할인 정보를 공개해 드리겠습니다. 말씀드릴 건 뭐냐면 바로 이건 데요. 먼저 아래 그림을 보시겠습니다.
동일한 여정인데 스카이 스캐너(가격비교 사이트) 보다 더 저렴한 것을 확인하셨습니까? 부산 및 후쿠오카이기 때문에 금액 차이가 크게 안 느껴지실 수도 있지만 미국, 유럽 등의 대륙을 이동하는 여정일 경우에는 적게는 수 십만 원 차이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항공권 예약은 왜 금액이 더 저렴한 것일까요? 비밀의 답은 바로 위 항공원이 여행사에서 가지고 있는 그룹 항공권이기 때문입니다. 그룹 항공권이란 여행사가 판매를 위해 항공사에 직접 대량으로 구매한 티켓을 말하며, 구매해 놓은 좌석이 판매되지 않은 경우 자신들이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공동구매 항공권' 등의 형식으로 별도 카테고리를 만들어 일반 소비자들에게 판매를 하는 것입니다.
물론 이러한 항공권은 여행사에서 스카이스캐너 같은 가격비교 사이트에 적극적으로 노출하지는 않습니다. 만약 노출했다면 스카이스캐너 검색 결과는 186,208원이 아니라 177,000원이어야 맞는 것이겠죠.
따라서 앞으로 항공권 예약을 하실 때는 반드시 여행사 홈페이지에서 공동구매 항공권 카테고리를 검색한 후에 예약을 최종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두투어의 경우에는 소개해드린 것처럼 아래의 메뉴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검색이 가능한 여행사 홈페이지 링크를 같이 첨부해 드리오니 한번 직접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3. 항공권 예약 확인사항
앞서 알려드린 정보는 앞으로 여러분께서 항공권 예약하실 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만, 공동구매 티켓을 구매하실 때 반드시 확인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사실, 주의하셔야 할 점이라기보다는 할인을 받기 위한 일종의 팁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인데요, 공동구매 항공권의 경우에는 당연히 여행 일정이 다양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가고 싶은 일정은 금, 토, 일요일 2박 3일인데, 검색 결과에는 원하는 일정이 아닌 티켓이 뜨는 경우입니다. 보통 일본은 2박 3일 그다음에 홍콩이나 대만 같은 경우는 4일 정도 동남아나 남태평양에 있는 괌, 사이판 등의 경우는 5일 정도로 일정이 정해져 있을 것입니다.
여행사에서 확보해 놓은 표가 대부분 패키지 상품을 위한 여정이기 때문에 비교적 인기가 없는 일정의 티켓이 남아 있는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금, 토, 일요일 2박 3일인 여정은 당연히 금방 소진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공동구매 항공권 예약을 검색하실 때 가시고자 하는 일정과 하루 이틀 정도 차이가 나면서 가격 할인 폭이 어느 정도인지를 비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은 미국, 유럽 등의 장거리 여행을 위한 항공권 예약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제가 소개해 드린 방법을 꼭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가까운 거리도 5~6만 원 차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분께서 잠깐의 시간을 내어 20~30만 원의 비용을 아낄 수 있는 주인공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오늘의 정보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행복한 여행 이 되시길 바라며, 오늘의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