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타이레놀이란?

오늘은 타이레놀 효능 및 복용량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타이레놀 500mg 효능 및 복용량 정보공유

타이레놀은 국내에서 해열 및 진통제로 익히 알려져 있었지만,

최근 코로나-19 예방 백신 접종 후 통증 예방을 위해 필수적으로 복용하게 되면서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타이레놀은 1950년대 무렵 존슨앤드존슨에서 출시되었으며, 아세트아미노펜 단일 성분으로 구성된 알약입니다.

타이레놀의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크게 500mg 해열진통제, 8시간 이알서방정, 우먼스타이레놀정, 어린이용타이레놀정 160mg 등이 있습니다.

타이레놀 종류

성인 어른이 복용하거나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찾는 것은 타이레놀 500mg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복용되는 타이레놀 500mg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타이레놀 효능

타이레놀 효능은 매우 다양합니다. 타이레놀에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종류별로 기재된 용량과 일대일 비율로 동일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효능은 크게 해열 및 통증 완화입니다. 다음을 통해 타이레놀 제품별 효능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① 타이레놀 효능 첫 번째는 통증 완화입니다. 처방전 없이 구매할 수 있는 타이레놀을 통해 두통, 근육통, 요통 등의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② 타이레놀 효능 두 번째는 해열제로서의 효과입니다. 타이레놀은 감기나 두통 시 우리 몸에 발생하는 열을 내리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③ 타이레놀 효능 세 번째는 생리통 완화입니다. 생리통이 발생한 직후 혹은 발생 직전에 타이레놀을 복용하시면, 생리통을 줄이는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④ 타이레놀 효능 네 번째는 스트레스 등의 심리적 통증 완화입니다.  미국 캘리포니아대학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이나 인간관계 등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겪을 시 타이레놀을 복용하면 우울과 분노의 감정이 경감된다고 합니다. 이 같은 결과는 타이레놀의 통증 완화 효과를 우리 몸의 뇌가 받아들일 때, 심리적 통증이 해소되는 것과 비슷한 과정을 겪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타이레놀 효능

타이레놀 복용량

이처럼 다양한 효과가 있는 타이레놀을 어떻게 복용하면 될까요?

다음으로 타이레놀 복용량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타이레놀이 대중적으로 인기를 얻게 된 큰 이유는 바로 식전 식후 구분 없이 공복에 복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보통 타이레놀 같은 진통제는 속이 울렁대거나 쓰리는 등의 부작용으로 식후 복용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타이레놀은 이러한 불편함이 없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진통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무분별하게 타이레놀을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타이레놀 복용량을 반드시 숙지하고 필요시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제품별로 타이레놀 복용량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타이레놀 500mg 복용량) 1회 1정~2정을 복용하시고, 1일 최대 3~4회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 간격은 4~6시간입니다.

(우먼스타이레놀정 복용량) 1회 1~2정을 복용하시고, 1일 최대 6정까지 복용하셔야 합니다. 시간 간격은 6시간입니다.

(타이레놀 8시간 이알 서방정 복용량) 8시간 간격으로 2정씩 복용하셔야 하며, 1일 최대 6정을 초과하시면 안 됩니다.

(어린이 타이레놀정 80mg 복용량)만 12세 소아가 복용할 수 있으며, 아래 표를 참조하셔서 4~6시간 간격으로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어린이 타이레놀정 80mg 복용량

  ⑤ (어린이 타이레놀산 160mg 복용량) 만7세~12세까지 복용 가능하며, 아래 표를 참조하셔서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어린이 타이레놀산 160mg 복용량

(타이레놀정 160mg 복용량) 만 6세 이상 만 12세 이하까지 복용 가능하며, 아래 표를 참조하셔서 4~6시간 간격으로 복용하시면 됩니다.

이상과 같이 타이레놀 500mg 효능 및 타이레놀 복용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타이레놀이 국민 상비약으로 불릴 만큼 인기를 얻고 있지만, 한 번쯤은 타이레놀의 효능과 복용량을 확인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