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도 2025년부터 초고령사회로 접어들 것으로 예상되면서 치매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오늘은 여러분께 치매초기증상 8가지 핵심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 알려드리는 증상으로 치매를 조기 진단하고 예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누구도 피해 갈 수 없는 치매
누구도 피해할 수 없는 치매는 일상생활을 서서히 황폐화시키고 주변 사람들을 끔찍하게 만드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치매는 다양한 원인으로 살아가면서 누적된 원인들이 뇌손상을 일으켜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거나 기억력을 잃게 하는 뇌기능 장애를 말합니다. 혹시 치매가 아직 피부로 와닿지 않는 분들께서는 2021년에 개봉된 영화 '더 파더'를 통해 치매를 간접적으로 체험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생을 우리와 함께 하고 가족을 위해 헌신했던 우리의 아버지, 어머니가 어느 날 갑자기 자식과 손자들을 못 알아보고 어린아이처럼 투정을 부리고 말썽을 일으킨다면 이를 바라보는 나 자신의 마음은 어떨까요? 이처럼 누구도 피해 갈 수 없는 치매 앞에서 우리는 한 없이 작아지기 마련입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오랜 시간 동안 행복한 시간을 가지기 위해서는 치매초기증상 8가지 핵심 정보를 사전에 숙지하셔서 가족이 치매에 걸렸을 때 재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치매초기증상 8가지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치매초기증상 8가지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셔서 상담 및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 첫 번째 치매초기증상은 집중력 저하입니다. 치매 증상에서 말하는 집중력 저하는 오랜 시간 동안 멍한 채 가만히 있거나 한 곳을 계속해서 바라보고 있는 증상입니다. 멍하게 가만히 있는 행동이 의식적인 것이 아니라,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벌어진 것이라면 치매초기증상 8가지에 해당되는 것이 아닌지 확인해야 합니다. ② 두 번째 치매 초기 증상은 손떨림 증상입니다. 아무 이유 없이 손이 떨리거나 몸의 일부가 뻣뻣해진다면 치매가 아닌지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③ 세 번째 치매 초기 증상은 건망증입니다. 건망증은 치매 초기 증상 8가지 중 가장 일반적인 증상이며, 집에 가는 길이 기억이 나지 않거나 아는 사람 이름을 잘 기억하지 못하는 증상 등을 말합니다. ④ 치매초기증상 8가지 핵심 정보 중 네 번째 증상은 언어 장애입니다. 평상시와 달리 같은 단어를 반복적으로 말하거나, 늘 사용하는 단어가 기억이 나지 않을 때 치매를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⑤ 다섯 번째 증상은 자신의 의사와 상관없이 소변을 보는 요실금 증상입니다. 요실금 증상은 증상자 본인의 자존감을 저하시키므로 요실금이 관찰된다면 치매 여부와 관계없이 즉시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으셔야 합니다. ⑥ 여섯 번째 증상은 우울증입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우울증이 있는 사람은 보통 사람들보다 치매체 걸릴 확률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⑦ 일곱 번째 증상은 미각 이상입니다. 짠맛이나 단맛에 대한 감각이 무디어지거나 식욕에 급격한 변화가 생긴다면 치매일 확률이 있습니다. ⑧ 치매초기증상 8가지 핵심 정보 중 마지막 여덟 번째는 성격 변화입니다. 갑자기 짜증이 심해지거나 극심한 좌절감이 찾아온다면 이 역시 치매를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 치매초기증상 검사 및 치료
치매초기증상 8가지로 치매가 의심된다면 CT, MRI 등을 통해 치매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집중력, 기억력, 수리력 등을 테스트하거나 인지 기능을 시험할 수 있는 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만약 치매초기증상 8가지 증상에 해당되신다면, 충분한 수면과 채소 및 과일 등의 건강한 식단을 통해 치매 진행속도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약간 빠른 걸음과 가벼운 조깅 등의 운동은 치매 초기 증상 치료에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에 꼭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과 같이 오늘은 치매초기증상 8가지 핵심 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께서도 치매초기증상 8가지를 미리 확인하셔서 소중한 가족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에도 여러분께 도움이 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